경남BC체크카드 이용객 수수료 부담↓신용카드 및 4대 보험료는 기존과 동일
  • ▲ BNK경남은행은 이달 초부터 국세 및 관세 체크카드 납부대행수수료를 0.2%포인트 인하했다. ⓒBNK경남은행
    ▲ BNK경남은행은 이달 초부터 국세 및 관세 체크카드 납부대행수수료를 0.2%포인트 인하했다. ⓒ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경남BC체크카드 이용 고객들의 수수료 부담을 확 줄였다.

BNK경남은행은 이달부터 국세 및 관세 체크카드 납부대행수수료를 0.2%포인트 인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하 정책에 따라 경남은행 체크카드를 이용한 납세자가 부담해야 할 납부대행수수료는 0.5%포인트가 적용된다.

기존에는 소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국세와 외국에서 들어온 물품에 부과되는 관세를 체크카드로 납부할 경우 납부대행수수료가 0.7% 발생했다. 

이외에 신용카드로 국세와 관세 등 세금을 부담할 경우 납부대행수수료는 0.8%로 기존과 동일하다.

4대 보험료도 변함없이 신용카드 0.8%, 체크카드 0.7% 납부대행수수료가 발생한다. 

이강원 경남은행 카드사업부장은 "국세 및 관세 체크카드 납부대행수수료 인하에 따라 경남BC체크카드를 이용한 납세자의 수수료 부담이 줄었다"며 "경남BC체크카드 이용 고객들에게 세금납부 활용 꿀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