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월까지 1만5930대의 판매…7% 증가아이오닉과 니로 앞세워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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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기아자동차의 친환경차 '아이오닉'과 '니로'가 미국 하이브리드카 시장에서 순항하고 있다.

    27일 미국 친환경차 매체 하이브리드카즈닷컴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올해 들어 4월까지 미국 시장에서 니로 7927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4836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1664대, K5 하이브리드 1503대 등 총 1만5930대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1∼4월에 비해 7%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미국 전체 하이브리드카 판매량이 10만456대로 전년보다 11.6% 감소한 것에 비하면 두드러지는 성적이다.

    업체별 판매량을 보면 일본 토요타는 작년 1∼4월보다 9.7% 감소한 5만6791대(렉서스 포함)를 팔아 1위에 올랐다. 이어 미국 포드는 21.3% 감소한 1만9583대를 판매해 2위를, 현대·기아차는 3위를 기록했다.

    이런 판매 신장에 힘입어 현대·기아차의 하이브리드 시장 점유율도 높아졌다.

    현대·기아차가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를 처음 시작한 2011년에는 점유율이 7.5%에 불과했지만, 니로가 투입된 지난해 14.6%로 크게 올랐고, 올해 1∼4월에는 역대 최대인 15.9%로 상승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새로 출시한 니로와 아이오닉을 앞세워 현재의 판매 실적을 이어간다면 올해 미국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2위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