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자연생태·문화 3대 핵심…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 펼쳐
  • 핑크런 마라톤 대회ⓒ아모레퍼시픽
    ▲ 핑크런 마라톤 대회ⓒ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인류 공헌에 대한 염원을 담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창업자와 CEO가 사회공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모범을 보임으로써 구성원들 또한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등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은 자연스럽게 기업문화로 정착돼 나아가 책임경영 실천의 밑바탕이 되고 있다.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소명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모든 여성들이 자신과 가족, 사회와 인류를 위해 노력하여 풍요로운 삶을 가꾸고 있으며, 여성의 삶이 아름다울 때 이 세상 또한 아름다워질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A MORE Beautiful World'라는 비전 아래, 모든 여성들이 저마다 꿈꾸는 삶을 누리며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여성, 자연생태, 문화 등 3대 핵심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공익재단을 설립해 운영 및 후원(기본재산 출연, 목적사업 일정금액 기부 등), 기업 차원에서 주도하는 다양한 공헌 활동,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에서 전개하는 공익 마케팅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해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데 기여하고자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핑크리본캠페인,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등을 통해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린사이클 캠페인, 라네즈 리필미 캠페인, 이니스프리 숲 캠페인 등 자연과의 공존을 위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에 힘쓰고 있다.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문화를 육성하고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설화문화전, 미쟝센 단편영화제,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아시아의 미 연구사업, 여성과 문화 학술연구지원 사업 등을 전개해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의 약속(commitment), 2020년까지 20만명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A MORE Beautiful World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의지와 약속, '20 by 20'를 지난해 발표했다.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아모레퍼시픽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20만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전 세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는 여성의 건강과 웰빙 지원을 위해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핑크리본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위해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등을 바탕으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최소 70억원, 5만명을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의 소임을 다하고, 세상의 아름다운 변화를 이끌어 낼 ’20 by 20’ 약속을 지켜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