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30일 경기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매일유업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희대
    ▲ 지난달 30일 경기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매일유업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희대

    ◇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매일유업,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맞손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은 매일유업과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달 30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측은 이번 MOU로 △고령층 근감소 예방 솔루션 개발 △고령사회 대응 정보 교류 및 교육 △공동 연구개발(R&D)·기술자문 △장비활용·공동 기술개발 사업 등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강철훈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원장은 "매일유업과 정보교환, 인력교류, 공동연구 도출 등 공동 이해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지속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형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이화여대, NASA 신재원 박사 초청 특강

    이화여자대학교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는 주한 미국대사관과 함께 신재호 미국항공우주국(NASA) 박사 초청 특강을 4일 선보인다.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신공학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신 박사는 '21세기 혁신 그리고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사이버한국외대·시원스쿨 MOU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시원스쿨과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MOU)을 지난달 30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상호 발전 도모, 우수 인재 육성 등을 위해 교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우리나라 교육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탄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중앙대,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 선정

    중앙대학교 미생물생존시스템 연구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8학년도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SRC)'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중앙대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연구비 113억원을 지원 받는다. 중앙대 미생물생존시스템 연구센터는 미생물 생존 메커니즘을 시스템 과점에서 규명, 미생물 제어·활용 원천 기술 개발 등을 연구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