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맞아 광역·기초의원 후보 241명 '후보자 방송연설' 진행31일부터 CMB굿뉴스·CMB뉴스와이드·CMB섹션뉴스 통해 방송
  • ⓒCMB
    ▲ ⓒCMB
    케이블TV CMB가 6.13 지방선거를 맞아 광주전남 방송권역 광역·기초의원 후보 187명 및 대전세종충청 방송권역 후보에 대한 방송연설을 무료로 송출하고 있다.

    CMB광주방송과 CMB대전방송은 선거운동 시작일인 지난 31일 정오부터 광역·기초의원 선거구별로 방송시설주관 후보자 방송연설을 방송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방송시설 주관 후보자 방송연설은 공직선거법 제72조, 규칙 제37조에 따라 후보자의 정견을 듣는 언론매체 이용 선거운동이다. 이를 통해 유권자들은 출마의 변과 공약, 정책 등의 후보자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앞서 CMB는 지난달 15일부터 각 정당별로 사전 섭외를 통해 광주전남 광역의원 후보 55명, 기초의원 후보 132명 등 187명을 비롯해 대전 42명, 세종충청 12명에 대해 방송연설 촬영을 완료했다. 

    특히 광주의 경우 광역·기초 출마자 164명 가운데 160명이 참여하는 등 참여율이 97.6%에 달했으며, 전남지역 및 대전세종충청 권역 내 광역의원 후보들도 30% 내외의 참여율을 보였다.

    CMB관계자는 "광역·기초의원 후보의 방송시설 주관 후보자 방송연설은 시청자들에게 보다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지방의원 후보자들에게 미디어선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방송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 밀착형 방송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MB는 권역 내 광역·기초단체장과 교육감 후보자에 대한 후보자 초청 토론을 진행 중이다. 오는 13일에는 선거 종료와 함께 실시간 개표현황 및 SNS와 개표소 현장연결 등 특집 개표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