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레시피 개발 및 고객 중심 체험형 마케팅 확대
  • ▲ ⓒ일렉트로룩스
    ▲ ⓒ일렉트로룩스
    스웨덴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르 꼬르동 블루는 지난 1895년 프랑스 파리에 설립된 123년 전통의 요리학교다. 요리 예술과 호스피탈리티 분야까지 활동 폭을 넓히며 세계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르 꼬르동 블루의 탑셰프들은 수년 전부터 일렉트로룩스의 전문가용 주방가전을 사용하는 등 유대관계를 구축해 왔다. 실제로 일렉트로룩스의 마스터피스 컬렉션 블렌더는 르 꼬르동 블루 소속 셰프들이 애용하는 제품이다.

    양측은 일렉트로룩스의 기술력과 르 꼬르동 블루의 전문성이 결합된 다채로운 활동으로 고객의 편익을 증대시킨다는 방침이다. 일렉트로룩스의 고품격 주방 가전을 활용한 레시피를 공동 개발하는 것은 물론, 쿠킹쇼 등을 개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2일에는 서울 삼성동에서 '리얼 테이스트 바이 일렉트로룩스' 쿠킹 클래스가 진행됐다. 행사에서 르 꼬르동 블루 측은 마스터피스 컬렉션 블렌더를 이용한 레시피를 현장에서 직접 시연했다. 

    문상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는 "일렉트로룩스는 단순히 가전을 만드는 기업이 아니라 '더 나은 삶을 설계합니다'라는 사명 아래 늘 고민하고, 이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르 꼬르동 블루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풍요로운 경험과 삶의 영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