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 파트너사의 혁신 상품 제안 및 상품화 논의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7일과 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고객 약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7일과 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고객 약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7일과 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 AP 이노베이션 데이(AP innovation day)를 고객 약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된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대외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했다.

    세계적인 혁신 상품으로 K-뷰티를 이끌어온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개방의 가치를 토대로 진정한 의미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틀간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행사에는 수백 개의 혁신 상품들이 제안,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참석하여 상품화를 논의했다.

    이번에 제안된 상품 아이디어는 추가적인 논의를 거쳐 제품 개발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美 from YOU'에서는 기존에 없던 불편함을 개선한 상품 아이디어를 주제로 뷰노베이터 10명의 열띤 아이디어 공유회가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서는 다양한 제품 기능을 직관적으로 나타낸 브랜드테마존과 체험존, 메이크업 퀵 터칭존 등이 마련됐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AP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는 우수한 파트너사와 인플루언서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진정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는 소중한 첫걸음이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속적으로 대외 고객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마련해 세계 속에서 사랑 받는 혁신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