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10~30대 겨냥 모바일 미디어 '메이크어스' 100억 투자

2017년 기준 유투브 등 SNS 구독자 3360만, 포스팅 조회 37억 기록 눈길
다양한 주제 동영상 제작… 하반기 출시 새 음악 플랫폼 경쟁력 강화 기대

전상현 기자 프로필보기 | 2018-06-11 09:4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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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데일리DB


SK텔레콤이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음악과 음식,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10~30대 눈높이에 맞는 영상들을 내놓으며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2017년 기준 메이크어스의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구독자는 3360만 명, 포스팅 조회수는 37억 회에 이른다. 

특히 메이크어스의 음악채널인 '딩고 뮤직'은 세로가 긴 화면으로 구성된 모바일 특화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등 대표적인 모바일 음악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하반기 출시될 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음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메이크어스 투자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음악 프로그램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 중이다.

SK텔레콤 측은 "메이크어스는 모바일 미디어를 소비하는 젊은 세대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며 "아티스트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팬들과 더 가깝게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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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상현 기자
  • jshsoccer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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