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상 'SEEREALL'… 장려상 10건 등 총 11명 수상
  • ▲ 류동춘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간정보처장(좌측 두 번째)이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 류동춘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간정보처장(좌측 두 번째)이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9일 서울지역본부 사옥에서 '온나라부동산포털 네이밍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앞서 LH는 4월16일부터 5월4일까지 모든 국민이 '더 넓고 쉬운 부동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생동감 있고, 친근한 이미지로 거듭날 '온나라부동산포털'의 새로운 이름을 공모했다. 3주간의 접수기간 중 총 906명이 1628개의 네이밍·슬로건을 제안했으며 두 차례에 걸친 전문가 심사와 상표권등록 가능 여부, BI(Brand Identity) 자문단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1등상인 혁신상에는 'See Real Estate ALL'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SEEREALL'이 차지했으며 장려상은 △뷰온(BUON) △LH다봄 △O.P.I.S △한곳 △다(多)담 △다봄 △PLANET △이음 △온나라+ △P.I.N이 수상했다.

    수상자 모두에게 상장이 수여되고 혁신상에는 200만원, 장려상에는 10만원의 상금도 지급된다.

    LH는 이번 공모전 결과를 BI전략 구체화 및 디자인에 반영해 다음 달 신규콘텐츠 시범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류동춘 LH 공간정보처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네이밍 공모전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친근하고 생동감 있게 업그레이드 후 새 이름으로 찾아갈 부동산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