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까지 페이스북 및 네이버 카페서 진행댓글 응모시 추첨 통해 포켓포토 스냅, 커피 교환권 등 증정
  • LG전자가 '올레드 TV AI ThinQ'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G 올레드 TV AI 씽큐 SNS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LG전자 공식 페이스북 및 네이버 카페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페이스북 및 카페 이벤트 게시글에 올레드 TV AI 씽큐로 축구 경기를 볼 때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α9)의 특징을 골라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LG전자의 포켓포토 스냅과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며 당첨자는 7월 5일 해당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heLGstory) 및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lgstudio)에서 확인 가능하다.

    LG 올레드 TV AI 씽큐는 LG전자의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씽큐(ThinQ)' 탑재로 스포츠 경기 시청 시 최적의 화질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스스로 최적의 화질을 찾아주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α9)'으로 입력, 출력 영상을 스스로 비교 분석 후 미세 잡티, 뭉개짐 등 노이즈를 제거하고 사물과 배경을 분리 후 명암, 선명도, 원근감을 강화해 영상을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일반 TV 대비 7배 세밀한 컬러 조정으로 실제로 경기를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인공지능 영상 사운드 모드에서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빠른 움직임도 선명한 화질로 보여줌과 동시에 경기장의 함성을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인공지능 음성 인식 기능으로 시청 예약부터 채널 검색, 변경까지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선보이는 LG 올레드 TV AI 씽큐와 함께 무더운 여름 스포츠 경기 시청에 즐거움을 더하고 이벤트 당첨의 기쁨까지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