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글로벌 여행 명소 이미지 보며 휴식 가능여행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와 갤러리 앱 확대올레드 TV 이어 슈퍼 울트라HD TV까지 서비스 확대도
  • ⓒLG전자
    ▲ ⓒLG전자
    LG전자가 프리미엄 TV의 갤러리 앱 콘텐츠를 늘린다.

    LG전자는 글로벌 여행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손잡고 올레드 TV와 슈퍼 울트라HD TV의 갤러리 앱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계절별 추천 여행지 사진을 추가로 제공한다.

    LG전자는 하와이 마우이섬, 스페인 톨레도, 그리스 자킨토스섬 등 대표적인 여름 여행지 13곳의 이미지를 이번 주 먼저 제공했고 가을과 겨울 여행지 사진은 계절에 맞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사용자들은 LG 프리미엄 TV를 통해 집에서도 세계적인 여행 명소 이미지를 보며 휴식을 즐기는 ‘홈캉스(home과 vacance의 합성어)’를 즐길 수 있다. LG 프리미엄 TV는 이미지에 어울리는 배경음악도 함께 들려줘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한다.

    LG전자는 지난해 올레드 TV에만 적용했던 갤러리 앱 서비스를 올해 슈퍼 울트라HD TV까지 확대 적용했다. 올레드 TV 갤러리 앱에 예술작품 이미지 등 약 50개의 콘텐츠를 기본 제공하고 엄선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올해 출시한 LG 올레드 TV AI 씽큐(thinQ)’와 ‘LG 슈퍼 울트라HD TV AI 씽큐’ 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해 사용자가 “갤러리에서 시원한 여름 이미지를 보여줘”라고 말하면 새롭게 반영된 여름 여행지 사진을 보여준다. 갤러리 앱에서 이미지를 보면서 날씨·뉴스·사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정석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은 “프리미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담고 TV의 감성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