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세대 타겟팅 통했다… 시청건수 전월 대비 '3배' 급증오리지널 콘텐츠 지속 투자…1020 고객층 락인 전략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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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브로드밴드가 자사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의 오리지널 콘텐츠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이 2000만뷰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은 '레드벨벳의 레벨업 프로젝트2'에 이어 2000만뷰를 돌파, 옥수수 예능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설명이다.

    옥수수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1020세대들의 니즈와 관심도를 발굴해 아이돌 콘텐츠를 주력으로 내세웠으며, 이를 통해 신규 1020 시청자들이 옥수수로 유입되는 등 시청건수가 전월 대비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수수는 이번에 확보한 1020 고객층을 락인(Lock-in)시키기 위해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종료 후 지속적으로 1020 시청층을 타겟팅한 아이돌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옥수수가 제공하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입지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