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특별공급‧5일 1순위‧6일 2순위 청약 여주 첫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탁월한 조망권 확보, 쾌적한 주거환경 생활
  • 여주 아이파크 투시도. ⓒ HDC현대산업개발
    ▲ 여주 아이파크 투시도.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6월29일 경기 여주시 현암동에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해당단지는 여주서 처음 선보이는 아이파크로 남한강변에 위치해 실수요 관심이 기대된다.

    여주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6개동‧총 526가구 규모로 남한강과 현암지구공원을 마주하고 있어 조망은 물론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현암지구공원은 한강8경 중 4경(이능경)에 속해 △야외전시장 △물결화단 △생태학습장 △피크닉장 △축구장 △리틀야구장 △수상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있다.

    교통망도 잘 갖춰진 편이다.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분당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현암로‧강변북로 등 도로망과 인접해 있어 여주 도심 접근성은 물론 중부내륙고속도로(서여주 IC)‧영동고속도로(여주IC)‧광주~원주 고속도로(대신 IC) 등 광역도로망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축협하나로마트‧오학마트 비롯해 여주 도심에 위치한 중앙로 문화의 거리‧여주시청‧여주세종병원‧여주종합터미널‧이마트(여주점)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학초‧여주중‧여주여중‧세종고 등 교육시설로 통학이 가능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맞은 편 도보권에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있으며, 여주시 인구도 지난해 말 기준 11만5496명으로 2013년 10만9343명 이후 4년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단지 인근으로 여주 e편한세상‧여주 오드카운티‧이안 여주강변‧여주 신도브래뉴 등 약 3500여가구에 달하는 단지들이 길게 자리 잡고 있다.

    또 단지 남동측 오학동·천송동 일대 5만5416㎡ 부지에 오학천송지구도시개발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남한강 강북지역에 신흥 주거벨트가 형성될 전망이다.

    신규 공급물량도 뜸해 새아파트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최근 10년 동안 여주시에 공급된 아파트는 총 1400여가구에 불과하다. 최근에도 지난 2016년 9월 457가구 공급을 끝으로 신규분양물량이 없어 새아파트에 대한 희소성도 높다.

    특히 여주시에 공급된 아파트 중 브랜드 아파트는 현암동 'e편한세상 여주(2014년 8월 입주)'뿐인 만큼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여기에 여주시가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해 있는 만큼 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도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실수요자의 부담이 덜하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4Bay 설계로 조망권 및 채광성을 확보했다. 실내는 주방‧식당 옆에 알파룸을 조성해 입주자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부의 효율적인 작업동선을 고려해 'ㄷ자형' 주방설계가 적용되고, 통풍이 가능한 드레스룸‧워크인신발장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침실 1‧2 사이를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입주자 취향에 맞게 넓은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중앙부에 커뮤니티마당과 연계한 잔디마당이 조성되고, 숲속놀이터‧동화놀이터‧모험놀이터‧유아놀이터‧활력마당‧시크릿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이와 함께 단지 외곽으로도 풍부한 자연녹지가 조성돼 친환경적인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를 통해 가스밸브‧조명‧난방‧도어록‧환기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대기전력차단‧에너지사용관 관리‧엘리베이터 호출‧주차위치인식‧무인택배 도착알림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월패드에 장착된 다이얼을 통해 조명의 색 온도 조절과 밝기 조절을 쉽게 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가구 내 공기질 측정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HDC IoT시스템과 연동돼 전열교환기 및 에어컨‧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단지 내 설치된 가로등에도 미세먼지 표시등을 내장하여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주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남한강변에 위치해 조망이 가능하고, 4베이 판상형 구조와 넓은 동간거리 구성으로 실거주 목적을 희망하는 수요자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 "여주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단지 주변으로도 교육시설과 병원, 터미널 등 인프라 구축도 잘돼 좋은 청약성적을 기대해 본다"고 덧붙였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