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DGs 기업 이행상' 상장. ⓒ현대엔지니어링
    ▲ 'SDGs 기업 이행상' 상장.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UN 지원 SDGs 한국협회 주최로 개최된 'UN HLPF 한국 기념식'에서 'SDGs(UN 지속가능발전목표) 기업 이행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UN HLPF(고위급 정치 포럼)는 UN이 지속가능개발 이행점검을 위해 2013년부터 뉴욕 UN본부에서 개최하고 있는 포럼으로, 한국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1일 열린 기념식에는 여야 국회의원들을 비롯해 각계 주요인사 150여명이 참석, 지난 1년간 기업경영에 SDGs를 가장 적극적으로 반영한 기업들에 대한 UN SDGs 기업이행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현대ENG는 2015년 국내 건설·엔지니어링업계 최초로 UN 지원 SDGs 한국협회에 정식 회원사로 가입한 뒤 분기별 국회포럼에 지속 참여하면서 민관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왔다.

    이밖에도 2010년 UNGC를 가입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주기적으로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실천 활동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SDGBI(UN 지속가능발전목표 경영지수)에서는 건설·엔지니어링업계에서 유일하게 우수그룹에 선정된 바 있다.

    현대ENG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가 그동안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과의 균형 있는 성장을 추구하면서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