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회계·회계감사·세무' 주제… 지방 첫 강좌
  • 공동주택관리 열린강좌 추진 일정.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 ⓒ뉴데일리경제
    ▲ 공동주택관리 열린강좌 추진 일정.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 ⓒ뉴데일리경제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6일 대구 달서구 소재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사옥에서 '공동주택 회계·회계감사·세무'를 주제로 '공동주택관리 열린강좌'를 개최한다.

    20일 LH에 따르면 본 강좌는 임대주택 100만호 유지·관리 경험으로 축적된 LH의 노하우 및 지식을 토대로 적정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소규모 주택관리업체 현장 실무자와 정보 접근 기회가 부족한 공동주택 입주민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올해 6월까지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총 11차례 개최된 강좌는 무료 서비스임에도 고객설문을 통한 강의주제 선정 및 사례 위주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 등 고객 수요에 맞는 강의 진행으로 매회 평균 500명 이상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수강생 중에는 광주·진주 등 지방에서 강좌 참여를 위해 일부러 오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현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평소 관심이 많은데도 거리상 제약으로 참석이 어려웠던 지역의 현장 실무자 및 입주민들을 위해 오는 26일 대구 열린강좌를 필두로 전국으로 개최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측은 "이번 열린 강좌는 지방에서 처음 개최되는 만큼 관리비 등 입주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분쟁 가능성이 높은 '공동주택 회계·회계감사·세무'를 주제로 정했다"며 "2019년부터 적용되는 공동주택 회계연도 통일 등에 대한 상세 내용을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구성해 실무자와 입주민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열린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이는 25일까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