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부모 대상 '올바른 게임 사용' 안내 등 '소통-관계' 증진 기대
  • ▲ ⓒ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를 지난 19일 넷마블 사옥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선 '게임과 문화'를 주제로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올바른 게임 사용 방법을 가족이 함께 정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안내, 자녀가 학업과 놀이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박사가 '놀이문화와 게임의 가치' 주제로 청소년 놀이문화를 이루는 게임의 특성 및 게임을 즐기는 이유에 대해 강연했으며, 국제사이버대학교 상담학부 특수상담치료학과 최희아 객원교수가 자녀의 놀이문화를 인정하고 올바르게 즐길 수 있도록 부모가 갖춰야 할 자세와 교육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게임을 매개체로 사회부터 직업, 문화에 이르기까지 부모-자녀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문제를 풀어본 이번 교육을 통해 가족 내 소통과 화합이 단단하게 다져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