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던 포장 방식 오프라인 매장 최초 도입
  • ▲ GS수퍼마켓 산소팩 전복상품. ⓒGS리테일
    ▲ GS수퍼마켓 산소팩 전복상품. ⓒGS리테일

    GS수퍼마켓이 오프라인 수퍼마켓 최초로 선보인 산소팩 낙지와 산소팩 전복의 6~7월 매출이 전년대비 3배 신장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GS수퍼마켓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던 산소팩 포장을 지난 4월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산낙지와 활전복에 도입을 했다.

    기존 일반 비닐포장이나 팩포장을 통해 당일 판매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했으나, 이번 변경 도입한 상품은 패키지 포장지에 해수와 80%의 산소, 20%의 이산화탄소를 주입 포장해 기존 상품 대비 수산물의 생존기간이 평균적으로 1.5일 증가 됐다.

    이로 인해 신선한 상품을 매장에서 구입하고, 집으로 안전하게 가져가고 보관할 때도 자연상태에 가까운 상품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호평이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GS리테일은 4월 출하한 봄 햇 꽃게 역시 산소팩 포장을 이용해 출하 했다. 이 역시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살아 있는 꽃게를 싱싱하게 즐길 수 있을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초복 기간 인기가 많았던 전복 산소팩을 이번 중복기간인 28일 하루, 전국 GS수퍼마켓 매장에서 특 전복 10마리를 3만1250원(팝카드 결제시 2만5000원), 소 전복 20마리 2만4750원(팝카드 결제시 1만98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김창록 GS리테일 수산팀 MD는 “산소팩을 이용한 판매 방식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점포로 신선하게 보내진 활 상품들이 고객의 집에서도 살아있는 상태로 보관·조리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판매 방식을 도입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