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약품·일반의약품·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매출 확대R&D 투입 지속, 컨슈머헬스케어 분야 브랜드 강화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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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동제약 CI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73억98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6% 증가했다고 24일 잠정실적을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7% 증가한 1256억3000만원 당기순이익은 15.2% 늘어난 59억8100만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는 일반의약품을 비롯한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약가 인하 반영에도 불구하고 전문의약품 부문의 매출액도 소폭 증가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모두 최근 5년 래 도입·출시한 제품들의 매출 확대가 가시화되면서 성장을 뒷받침했다”며 “당뇨병치료제 ‘온글라이자’와 ‘콤비글라이즈’, 비만치료제 ‘벨빅’, 대상포진치료제 ‘팜비어’ 등의 전문의약품을 비롯해 고함량비타민B군제 ‘엑세라민’, 기능성화장품 ‘퍼스트랩’ 등의 컨슈머헬스케어 제품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판 브랜드인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등도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동제약은 수익성 향상으로 확보한 비용을 신약 개발 등 연구·개발(R&D) 활동에 투입하는 생산적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표적항암제 ‘IDX-1197’,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62’, 항체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76’, 프로바이오틱스·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등 유망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일동제약은 의약품 분야 외에도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컨슈머헬스케어 분야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신규 사업 발굴 등 수익원 확보에도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