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구매력 지수 개발 및 데이터 유통 플랫폼 연내 오픈
  • ▲ ⓒLGU+
    ▲ ⓒLGU+

    LG유플러스가 신한은행과 빅데이터 분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Connect data, Find new business'를 가치로, 데이터 공유 및 공동 사업 추진 등 포괄적 데이터 협업을 통해 결합 가치를 창출하고 빅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예컨데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고객 특성을 파악할 경우 LG유플러스 모바일 야구 중계 서비스인 'U+프로야구' 앱 사용이력과 신한은행의 2018년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기념 '신한 KBO리그 적금·정기예금' 가입 및 이벤트 참여정보 등 양사의 빅데이터를 조합하면 보다 심도 있고 다양한 고객 특성 분석이 가능해진다.

    양사는 협업사업 일환으로 각 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별 구매력 지수' 개발을 추진하는 한편 연내 '데이터 유통 플랫폼'도 오픈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통계성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하는 웹 사이트다.

    실제로 신한은행은 데이터 유통 플랫폼 구축을 위해 금융정보 보안전문가와 데이터 연계 및 유통에 대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강호석 LG유플러스 빅데이터센터장 상무는 "앞으로도 여러 기업의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다양한 고객 서비스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