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매출원가 및 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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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스카이라이프가 올 2분기 매출 1642억 원, 영업이익 186억 원, 당기순이익 150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5.5%(85억 원)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1%(12억 원), 2%(3억원) 감소했다.

    SLT, 인터넷, 신규 커머스사업 등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신사업 매출원가와 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다소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올 2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35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9000명 감소했지만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7.5만 명 증가한 100.6만명을 기록해 전체 가입자의 23%를 차지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신규 ARPU(가입자당 평균매출)는 전 분기 대비 1.7% 증가했다. 고가 상품인 UHD와 위성 안드로이드 상품 'sky A'의 판매가 확대되 ARPU가 상승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하반기에 위성기술 고도화로 상품경쟁력을 강화시키고 'sky A'와 IP 기반 신규사업 가입자를 확대시켜 매출의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