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헤어식초 개척의 '선구자'리프레쉬 라인 신제품 2종 추가 출시
  • ▲ ⓒCJ올리브네트웍스
    ▲ ⓒCJ올리브네트웍스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상쾌한 향으로 두피와 모발을 깔끔하게 세정해주는 '헤어식초'가 뷰티업계에서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6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프랑스 1위 토털 코스메틱 브랜드 '이브로쉐(YVES ROCHER)'의 헤어식초가 지난 2014년 6월 첫 판매를 시작한 뒤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고 6일 집계했다.

    헤어식초는 액체 타입의 린스로, 프랑스 전통의 헤어관리법에서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노푸' 트렌드와 '내추럴 성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올리브영이 '라즈베리 헤어식초'를 처음 선보였고, 이후 국내 헤어케어 시장에 식초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개척됐다.

    기대 이상으로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이브로쉐가 지난 2016년 전 세계 최초로 대용량 헤어식초를 한국 시장에 출시했을 정도다.

    더 나아가 지난 6월에는 이브로쉐가 3년 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열대 식물 모링가 씨앗에서 추출한 물질을 함유한 리프레쉬 헤어식초를 전 세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출시하기도 했다.

    올리브영은 이달 1일 리프레쉬 헤어식초과 같은 라인으로 리프레쉬 미셀라 샴푸와 리프레쉬 프로텍티브 쉴드 컨디셔너도 추가 출시했다. 이 두 제품은 리프레쉬 헤어식초와 마찬가지로 모링가 씨앗 추출물을 함유, 각종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줌과 동시에 모발이 엉키지 않게 보호해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