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723억, 전년 대비 2% 증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매출 호조
  • 넥슨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723억원, 영업이익 158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 감소했다. 

    2분기의 경우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스테디셀러들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매출 증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는 노동절 및 10주년 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갔으며, 메이플스토리 역시 15주년 맞이 이벤트를 비롯해 여름 업데이트 등 성과에 힘입어 국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61% 성장했다.

    자체 IP를 기반으로 출시한 신규 타이틀의 초반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지난 5월 말 일본 시장에 출시한 '오버히트'는 현지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다크니스 라이지즈'는 글로벌 론칭 이후 40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140여개국에 출시된 메이플스토리M은 넥슨의 상징적 IP를 모바일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확장한 사례로 꼽힌다.

    넥슨은 올해 이후 '메이플스토리2'를 서구권 시장에 출시하는 한편, 오버히트의 글로벌 서비스와'진∙삼국무쌍: 언리쉬드'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넥슨의 2분기 실적은 라이브 서비스와 게임 운영에 대한 넥슨의 강점을 보여줄 뿐 아니라 우리 사업 모델의 유효성을 입증한다"며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독창적 IP를 통해 유저 수 및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여러 신규 타이틀에서도 성공적인 초기 성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