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9000㎡ 축구장 4배 크기… 연간 2100MW 생산이산화탄소 年998t 감축 효과
  • 태양광 패널 전경 ⓒ 귀뚜라미
    ▲ 태양광 패널 전경 ⓒ 귀뚜라미

    귀뚜라미가 태양광 에너지 확대를 위해 청도사업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했다.

    귀뚜라미는 지난 9일 경상북도 청도군에 위치한 보일러 제조공장에서 태양광 발전소(시간당 1.73MW급) 준공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청도공장 태양광 발전소는 축구장 4배 크기인 2만9000㎡ 규모다. 총 5084장의 태양광 모듈로 구성됐다. 하루 3.4시간 가동할 때 연간 발전량은 2100MW 규모다. 일반가정 월 평균 사용치 200kW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약 875세대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기다.

    귀뚜라미는 이번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으로 무공해 전력생산을 통해 연간 998톤 규모의 이산화탄소(CO2)를 감축했다. 이는 약 8만3000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와 맞먹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 남정호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진민 회장은 영남ES 남정호 대표이사와 ‘사회적 약자의 에너지복지’, ‘청정에너지 및 기기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 사는 △가스 냉난방기 무상설치 지원 △냉난방기, LED 전구 교체 지원 △ 친환경에너지(청정연료, 신재생에너지) 전환시설 지원 △도시가스 사회공헌성 투자지역 냉난방기 최적가 공급 △가스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제조공정부터 제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친환경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태양광 발전소 운영으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해 대기오염 감축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