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선발 3인, AI 스피커 NUGU에 본인 목소리 담는다"
  • ⓒSKT
    ▲ ⓒSKT

    SK텔레콤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목소리 소유자를 뽑기 위한 'NUGU 꿀보이스 코리아' 본선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NUGU 꿀보이스 코리아'는 SK텔레콤 AI 스피커 NUGU에 어울리는 '최고의 목소리' 발굴을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NUGU 꿀보이스 코리아'의 예선은 지난 7월 한 달간 3000여명이 참가하는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성우와 아나운서, 유투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발음과 발성, 연기, 대중성, 개성, 창의력의 6개 영역을 심사, 10명의 본선 진출자들을 선발했다.

    본선은 이들의 음성 기반 콘텐츠를 온라인 상에서 직접 듣고 네티즌들이 마음에 드는 콘텐츠 3개를 선택하는 투표와 전문 심사위원 3인(성우 강수진, 아나운서 정인영, 유투브 크리에이터 유준호)의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3인을 뽑게 된다.

    투표를 원하는 사람은 '꿀보이스 코리아'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30일 공개되며, 최종 3인은 NUGU의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콘텐츠에 본인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부상으로 여행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투표에 참가한 사람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경품(1명 공기청정기, 2명 누구 캔들, 10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