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개 파트너사 박람회 참여 및 롯데홈쇼핑 부스 내 파트너사 전시관 지원
  • ▲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년 K뷰티엑스포 홍콩'에서 롯데홈쇼핑 직원이 현지 바이어에게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뷰티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년 K뷰티엑스포 홍콩'에서 롯데홈쇼핑 직원이 현지 바이어에게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뷰티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홍콩 완차이 지역에 위치한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K-뷰티엑스포 홍콩(K-BEAUTY EXPO HONGKONG)’에 참가해 국내 우수 뷰티 전문 중소기업들의 홍콩 진출 판로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KINTEX))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뷰티 박람회로,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K-뷰티시장을 겨냥해 중기 파트너사들을 지원하고자 참여하게 됐다.

    홍콩은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국내 뷰티상품 선호도가 높아지며 한국 화장품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제품에 대한 현지인 반응을 확인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는 시장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진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총 20개 파트너사의 박람회 참석, 롯데홈쇼핑 부스 내 파트너사들의 기업소개, 상품 전시관 운영 등을 지원했다.

    이번 ‘K-뷰티엑스포 홍콩’은 롯데홈쇼핑의 ‘상생 마케팅’ 일환으로 1:1 수출 상담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홍콩을 비롯한 중화권 진출을 희망하는 파트너사와 홍콩, 우크라이나  등 총 50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해 국내의 뷰티 전문 중소기업들이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스킨케어, 헤어, 미용도구 등 다양한 기능성 뷰티 상품들과 ‘헤드스파 세븐’ 등 TV홈쇼핑 히트상품들을 소개했다. 홍콩 유통전문 기업인 홈트레이딩, 중국 국영기업 시노펙의 온라인몰에 국내 TV홈쇼핑 인기상품 수출 계약을 협의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통한 해외판로 지원, 나아가 경제한류 확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엑스포에 참여하게 됐다”며 “롯데홈쇼핑은 뷰티한류의 주력 시장인 홍콩을 시작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교두보 확보, 실질적인 지원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