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에어-제트스팀' 동시 활용, 뛰어난 '살균' 성능 구현살균 코스 적용시 허피스, 인플루엔자, 아데노, 코로나 등 99.9% 제거'세탁기-건조기-에어컨-냉장고-공기청정기' 등 가전 혁신기술 집합체
  • 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제품 사진ⓒ뉴데일리DB
    ▲ 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제품 사진ⓒ뉴데일리DB
    삼성전자가 의류의 미세먼지부터 각종 냄새까지 확실히 잡아내는 의류청정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드레스가든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에어·스팀·건조·청정 4단계 전문 의류 청정 방식을 적용한 '에어드레서'를 공개했다.

    신제품은 세탁기의 스팀 기술, 건조기의 저온제습 기술뿐 아니라 에어컨의 바람 제어 기술, 냉장고의 냄새제거 기술, 공기청정기의 필터 기술까지 삼성전자 가전 혁신 기술이 총 망라됐다.

    세부적으로 이번 제품은 위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에어 분사 방식이 적용돼 진동과 소음이 적고 각 코스별로 바람 세기가 달라져 의류 특성이나 소재에 따라 더욱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안감케어 옷걸이'는 강력한 '제트에어'가 옷의 겉뿐만 아니라 안쪽까지 관리하도록 해 피부가 직접 닿는 안감까지 청결을 유지해 준다.

    특히 '미세먼지' 전용 코스를 사용하면 25분 내에 미세먼지의 99%까지 제거할 수 있다.

    여기에 의류에 잔류하거나 다른 옷에 배지 않도록 업계 최초로 전문 필터가 탑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호흡기내과 최천웅 교수는 "털어낸 먼지를 별도로 제거하지 않으면 집안으로 흘러 들어 체내에 유입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미세먼지 제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에어드레서'는 '제트스팀'을 '제트에어'와 동시에 활용해 뛰어난 살균 성능을 구현한다.

    '살균 코스' 적용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생활 유해세균과 허피스, 인플루엔자,아데노, 코로나 등 바이러스 4종을 99.9%까지 제거해 준다.

    내부 살균 코스도 있어 제품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해 더욱 위생적으로 의류를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까다로운 소재의 의류도 섬세하게 건조할 수 있는 '스마트건조' ▲아로마 시트를 활용해 의류에 은은한 향이 배도록 하는 '가향' ▲문을 열지 않고도 제품 설치 공간의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공간제습'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 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제품 사진ⓒ뉴데일리DB
    ▲ 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제품 사진ⓒ뉴데일리DB
    아울러 '에어드레서'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의류 소재별 최적 코스 추천부터 제품 관리까지 도와줌으로써 사용자 고민을 대폭 덜어준다.

    의류 브랜드의 상품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해 의류별 관리법을 제공하는 '마이클로짓(My Closet)'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능하게 한 것.

    이 기능은 사용자가 의류에 부착된 라벨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의류 소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최적의 관리 코스까지 자동으로 추천해 준다.

    사용자는 '마이클로짓' 기능을 통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의류 리스트와 추천코스를 저장하거나 직전 사용 코스·횟수 등의 이력 관리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삼성물산의 구호·빈폴·갤럭시·에잇세컨즈 등 6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패딩·스웨터·모피·가죽 등 관리가 까다로운 의류와 아기옷·침대커버 등 주기적인 살균이 필요한 소재도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페셜 코스' 기능도 눈길을 끈다.

    사용 패턴과 계절에 따라 선호 코스를 구성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되는 신규 코스를 추가로 다운로드하면 된다.

    복수의 의류를 동시에 관리할 때 최적의 코스를 추천하는 '케어레시피' 기능과 24시간 제품을 진단하고 제품 사용과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AI 기반 '홈케어 매니저'도 제공된다.

    삼성‘에어드레서’는 어느 장소에나 조화롭게 어울리는 외관 디자인에 골드미러·우드브라운·우드로즈·클래식화이트 등 4가지 색상으로 더욱 품격 있는 공간을 완성해 준다.

    삼성전자는 9월 정식 출시에 앞서 8월 21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와 주요 유통을 통해 '에어드레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출고가는 174만~199만원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제품 혁신과 IoT 리더십,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을 주도해왔다"며 "이 요소들이 모두 접목된 '에어드레서'는 새로운 차원의 의류청정 시대를 열고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