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모터 위치 손쉬운 조절 기능 눈길… '상중심-하중심' 장점 결합국내 최대 배터리 용량 관심 집중… "일반 60분, 파워 17분 연속 사용"
  • ▲ 21일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문상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가 무선청소기 신제품 '퓨어 F9'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 ⓒ연찬모 기자
    ▲ 21일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문상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가 무선청소기 신제품 '퓨어 F9'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 ⓒ연찬모 기자
    글로벌 가전 기업 일렉트로룩스가 세계 최초로 플렉스리프트(FlexLift) 기능을 탑재한 트랜스포머 청소기 '퓨어 F9'을 출시하며,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일렉트로룩스는 21일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아시아 지역 최초로 무선청소기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퓨어 F9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라 닐슨 일렉트로룩스 소형가전 대표와 문상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해 회사 브랜드 전략 및 신제품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인 퓨어 F9은 세계 최초로 메인 모터의 위치를 위아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리프트 기술을 적용한 무선청소기다.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하중심 청소기의 장점과 틈새, 천장 청소 등에 특화된 상중심 청소기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바닥을 청소할 때는 모터를 아래로 내려 손목에 전달되는 부담을 최소화하고, 손이 닿지 않는 틈새나 천장을 청소할 때는 모터를 위로 올려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모터를 이동함으로써 청소의 범위가 확장되고, 상황 별로 최적화된 청소가 가능해진 셈이다. 특히 모터를 위로 올리면 청소기가 가로로 바닥에 완전 밀착돼 8cm 높이의 낮은 소파 및 침대 밑 공간도 최대 70cm 깊이까지 청소할 수 있는 '제로 앵글 밀착 청소'가 가능하다.

    생트-뵈브 무선청소기 제품그룹 담당은 "우리가 하는 청소 중 바닥 청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90%에 달하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퓨어 F9의 플렉스리프트 기능을 이용해 모터를 아래로 내리면 제품의 무게 중심이 낮아져 바닥 청소 시 손목에 느껴지는 무게는 900g으로 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청소기 기술력을 좌우하는 모터의 파워와 노즐 설계, 배터리 용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기존 무선청소기 라인업 중 최고의 흡입력과 지속력을 갖췄다. 제품에 장착된 디지털 컨트롤 모터는 기존 모델과 달리 브러쉬가 없는 디지털 모터로 출력이 강해지고, 에너지 효율도 더욱 향상됐으며, 모터 내 물리적 마찰이 없어 모터 수명도 반영구적으로 길어졌다.
  • ▲ 일렉트로룩스의 세계 최초 플렉스리프트 무선청소기 '퓨어 F9'. ⓒ연찬모 기자
    ▲ 일렉트로룩스의 세계 최초 플렉스리프트 무선청소기 '퓨어 F9'. ⓒ연찬모 기자
    노즐은 메인 모터급 파워를 보유한 노즐 모터와 마룻바닥에 최적화된 브러쉬롤로 구성됐다. 브러쉬롤의 회색털은 큰 입자와 부스러기를 처리하고, 파란색 털은 작은 입자를 처리한다. 또 노즐 끝에서 흡입구까지의 거리를 짧게 해 먼지를 보다 잘 흡입할 수 있게 했다.

    배터리의 경우 국내 무선청소기 중 최대 용량인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일반모드 기준 최대 60분, 파워모드 기준 최대 17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33평 규모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 미세먼지 제거 능력 역시 5단계 필터시스템을 통해 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여과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영국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 성능도 인증 받았다.

    소비자를 위한 편의기능도 대폭 확대했다. 청소기에 내장된 확장 가능 호스와 액세서리로 동봉되는 3in1 스마트 툴을 활용해 청소 범위의 제한 없이 다양한 상황에서 청소가 가능하며, UVC 자외선 램프가 탑재된 UV베드 노즐로 침구 속 먼지와 알러지 유발 물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핸들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돼 사용자 키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핸들의 길이를 36cm까지 늘릴 수 있으며, 최대 120cm까지 길이를 확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바닥 종류를 스스로 감지하고 스마트하게 파워를 조절하는 '오토 모드' 기능 ▲언제 어디서든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 ▲메인 노즐에 탑재돼 어두운 곳을 구석구석 밝혀주는 '수퍼 LED 라이트' 기능도 탑재됐다.

    닐슨 대표는 "일렉트로룩스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와 개발을 진행해 왔다"며 "더 나은 삶을 설계하기 위한 끊임없는 고민을 거쳐 상중심과 하중심을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무선청소기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퓨어 F9은 일렉트로룩스만의 혁신 DNA를 담아 청소의 개념을 재정의하는 제품"이라며 "흡입력, 파워지속력, 사용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퓨어 F9은 사틴 화이트, 칠리 레드, 소프트 샌드, 인디고 블루, 아이언 그레이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21일 하이마트와 11번가를 시작으로 오는 23일은 백화점, 29일은 이마트와 홈플러스, 전자랜드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 출고가는 74만9000원~99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