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기술 보유한 우수 중소기업 선정펀딩·상장 등 특화업무 보조 나서
  • ⓒ IBK투자증권
    ▲ ⓒ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엠앤씨생명과학(대표이사 조선도)과 인천광역시 남동구 티케이씨(대표이사 김상봉)을 각각 방문해 IBK베스트챔피언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엠앤씨생명과학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MOF(삼투압효소발효시스템)와 CPS(유효성분피부전달기술)등 독보적인 자체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 천연 식물성 원료와 생명공학기술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해 ‘천연리포좀 제조방법’을 비롯한 27건의 특허를 보유 중이다.

    티케이씨는 자동차에 탑재되는 전자 부품 등의 인쇄회로기판(PCB)을 만드는 업체로 차량용 AV시스템, 네비게이션, 오디오 등에 내장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16년 IBK투자증권 주관으로 코넥스에 상장했다. 

    김영규 사장은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우수 기업에 대한 투자부터 경영컨설팅, 상장주관, 추가도약을 위한 자금조달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IBK베스트챔피언은 IBK투자증권 고객 기업 중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도입한 자체 인증제도다. 

    IBK투자증권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코넥스 상장, 신기술투자조합 설립 등 중기특화업무를 선도하고 있다. 시너지추진본부를 신설해 중소기업 위상강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대내외 시너지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