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경제신도시·GTX 등 개발호재 '풍부'중소형 4베이 평형에 알파룸·팬트리 등 뛰어난 공간효율성 '눈길'
  • ▲ '신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 투시도. ⓒ두산건설
    ▲ '신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 투시도. ⓒ두산건설

    두산건설은 의료클러스터와 경제신도시를 갖춘 워크시티(Work-City)로 뜨고 있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서 '신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를 분양하고 있다.

    기흥구 동백동 419-1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신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10개동, 전용 69~84㎡, 총 118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입지 여건이 뛰어나다.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어정역이 인접해 분당선 환승이 가능한 기흥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021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분당선 환승역 용인역(가칭)이 개통되면 용인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15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도로 교통으로는 영동고속도로 마성IC와 경부고속도로 신갈JC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동백죽전대로를 통해 분당·판교 등으로 이동이 쉽고, 삼막곡~동백 도로를 통해서는 용서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신갈~대촌 고속화 우회도로가 2019년 개통 예정이며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 제2외곽순환도로(2021년 개통 예정) 등도 단지 인근에 개통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

    교육 여건 및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에서 어정초와 어정중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중일초, 동백고, 강남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이마트(동백점), 주네브월드, CGV(동백점) 등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주거편의성도 뛰어나다.

    특히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와 용인경제신도시 등 주변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다. 755병상 규모의 상급 종합병원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2020년 완공 예정)과 함께 제약·의료기기·바이오산업 등 의료 연관 분야의 기업들이 들어서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의 수혜 단지로 꼽힌다. 의료클러스터는 용인 동백지구 내에 총 20만800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기흥구 보정·마북·신갈동 일대에는 경제신도시가 추진된다. 판교테크노밸리 같은 첨단산업단지를 중심으로 390만㎡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대상지는 2021년 말 개통 예정인 GTX 용인역 주변으로, 전체 사업부지의 80%를 산업용지 40%와 상업·업무시설 용지 40%로 조성함에 따라 용인시 남부권역의 주거중심지인 신동백 지역에는 큰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밖에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덕성리 일대 84만㎡ 부지에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단인 용인테크노밸리가 올해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어 기업체 입주에 따른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 가능하다.

  • ▲ '신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 조감도. ⓒ두산건설
    ▲ '신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 조감도. ⓒ두산건설

    단지는 전체가 남향 위주로 설계됐다. 또 단지 중앙이 조경공간으로 구성된 공원형 단지로, 일조량 및 조망권이 우수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녹지면적이 약 2만㎡로, 대지면적의 약 40%를 확보했다. 단지 중심부에 입주민 휴식을 위한 정원과 단지 내 산책로 겸 순환형 조깅트랙,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공간도 3개소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약 1만8291㎡의 근린공원이 단지와 연결돼 조성되며 △동진원1공원 △동백호수공원 △한들공원 △다올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을 지녔다.

    전 가구를 4베이(bay)로 설계해 공간효율성을 높여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다. 또 알파룸(78·84㎡) 및 팬트리(69㎡) 등 혁신평면을 적용해 수납공간도 풍부하다.

    특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각 가구별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적용했다. 렌지후드와 휀을 분리시켜 소음을 최소화시키고 유해가스 등을 신속하게 배출하기 위해 후드의 배기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냄새 역류를 차단하기 위해 전동댐퍼를 적용한 저소음 분리형 렌지후드를 적용했다. 바이러스 살균 과정을 거쳐 맑고 깨끗한 미네랄과 용존 산소가 풍부한 음용수를 각 가구에 공급하는 중앙 정수시스템도 적용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홈네트워크 시스템 및 집안 전등이나 가스밸브 등을 현관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일괄제어 스위치가 적용되고 전기·수도·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원격검침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KT수지지사앞사거리 인근에 마련됐다.

    이 기사는 광고성 홍보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