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관급 장교 25명 첨단 방산기술 견학
  • ▲ 11일 몽골 국방대학교 연구·사회부총장 룬데브 바트쳉겔 대령 외 24명이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를 방문해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의 사업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 방문은 한반도 안보환경을 이해하고 한국의 우수한 방산 기술을 체험하기 위해 이뤄졌다.
ⓒ한화
    ▲ 11일 몽골 국방대학교 연구·사회부총장 룬데브 바트쳉겔 대령 외 24명이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를 방문해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의 사업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 방문은 한반도 안보환경을 이해하고 한국의 우수한 방산 기술을 체험하기 위해 이뤄졌다. ⓒ한화
    한화시스템은 몽골 국방대학교 연구·사회부총장 룬데브 바트쳉겔 대령 외 24명이 용인연구소를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몽골 국방대학교에서 군사교육을 받고 있는 장교 대표단이 한반도 안보환경을 이해하고 한국의 우수한 방산 기술을 체험하기 위해 이뤄졌다. 국내 방산기업 중에는 유일하게 한화시스템을 방문했다.

    견학은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의 사업과 제품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한화시스템의 주요 사업 분야인 레이다, 전자광학장비, 항공전자 등 각종 첨단 무기체계 소개, 홍보 전시장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룬데브 바트쳉겔 대령은 "한화그룹이 뛰어난 방산 기술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며 "한-몽 간 안보·방산 협력을 강화하고 발전적인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몽골 국방대학교 대표단은 금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2018)도 찾아 한화그룹 방산계열사를 비롯한 국내 방산기업들의 제품과 솔루션을 관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