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노베이션 통해 R&D 파이프라인 확대 기대
  • ▲ 최성구 일동제약 중앙연구소장(오른쪽)과 황완균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장(왼쪽)이 양해각서에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동제약
    ▲ 최성구 일동제약 중앙연구소장(오른쪽)과 황완균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장(왼쪽)이 양해각서에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과 산학연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동제약 중앙연구소는 지난달 17일 서울시 동작구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R&D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학술 교류 및 공동 연구 개발에 관한 산학연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성구 일동제약 중앙연구소장(부사장)과 황완균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장 등이 참석해 신약 개발 관련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혁신 신약 개발의 필요성을 공통적으로 인식하고 관련 연구·사업화 등에 따른 교류·협력을 긴밀히 하기로 합의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은 생명약과학, 의약품 개발, 제형·제제 기술 등 신약 개발 분야에 우수한 인력과 인프라를 갖춘 전문성 높은 기관”이라며 “자사의 중앙연구소와 함께 유망 분야의 탐색, 후보물질 도출·상용화 등과 관련한 시너지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