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서울디지털대, 베트남 국립하노이개방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서울디지털대, 베트남 국립하노이개방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 서울디지털대·베트남 국립하노이개방대, 온라인 교육 등 협력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베트남 국립하노이개방대와 협약(MOU)을 지난 15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로 이들 대학은 온라인 교육, 인척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쯔엉 띠엔 뚬 국립하노이개방대 총장은 "하노이개방대가 온라인대학을 설립하는데 서울디지털대가 적극 도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홍 서울디지털대 총장은 "한국이 먼저 경험하고 발전시켜 온 온라인 교육의 노하우를 하노이개방대학과 공유하기 위해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고려대, 'KU-안암 캠퍼스타운 페어'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백주년기념관삼성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2018 KU-안암 캠퍼스타운 페어'를 18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캠퍼스타운 창업생테계 구축을 위한 '스마트 스타트업 빌리지 간담회',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캠퍼스타운 데모데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한국외대 인도연구소·인도 언론계 인사 간담회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는 최근 인도 언론계 인사 방문단과 간담회를 지난 13일 가졌다.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 외대 연도연구소는 인도 언론계 인사 8명과 함께 연구소 역할 확대 및 교류 협력 증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 이화여대, '제1회 이화 국제학생의 날' 마련

    이화여자대학교는 '제1회 이화 국제학생의 날' 행사를 18일 개최한다.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다목절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 교환·방문학생 등의 모임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가별 유학생회·이화 메이트 부스, 이화 글로벌 앰배서더 시상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