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선택약정할인, '방송&인터넷' 서비스로 확대약정 종료 후에도 30% 할인 지속… 재약정 불필요, 평생할인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KT스카이라이프가 유료방송 최초로 이동통신 시장의 '선택약정할인제도'를 도입한 신(新) 요금제 '30% 요금할인 홈결합'을 내놨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30% 요금할인 홈결합'은 고객이 위성-안드로이드UHD방송 'sky A(스카이에이)'와 인터넷 결합상품을 가입했을 때 사은품을 제공하는 대신 매월 요금에서 30%를 할인해주는 제도다.

    스카이라이프는 정부의 통신비 인하 정책에 부응하고 국민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모바일에 국한된 '선택약정할인제도'를 방송과 인터넷 서비스로 범위를 넓혔다.

    홈결합은 10월 1일부터 고객에게 제공된다. 방송과 인터넷을 신규가입 했을 때 회사가 제공하는 일시적인 혜택인 사은품과 장기적인 요금할인 중 한 가지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홈결합은 위성-안드로이드UHD방송 'skyA12.1(skyUHD Green A+)'과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결합 가입 시 적용된다. 'skyA12.1'에 '스카이인터넷(100M)' 상품을 결합하면 월1만9800원(VAT포함), '스카이기가200(200M)'을 결합하면 월2만2000원(VAT포함)의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방송 및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홈결합은 모바일과 달리 약정종료 이후에도 별도 재약정 없이도 요금할인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재약정이 필요 없어 약정 종료 후 서비스 이용기간 및 위약금에서도 고객은 자유로워 진다.

    회사 측은 업계의 가입자 유치를 위한 과다경품 출혈경쟁을 서비스 품질 경쟁으로 선순환할 수 있어 효율적 마케팅 생태계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스카이라이프는 이날 요금제 개편뿐 아니라 위성 플랫폼 본연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차세대 고효율 압축기술 'HEVC' 시연도 선보였다.

    지난 8월 무궁화 7호 위성 중계기 상용화로 용량을 기존대비 30% 추가 확보해 차세대 압축방식(HEVC)기술을 적용한 'Super HD(초고화질 HD)' 채널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uper HD' 채널은 기존 HD채널보다 선명한 UHD급 화질로 1080i와 1080P 두 가지 방식으로 구분된다. 현재 1080i 방식의 'Super HD' 채널 20개를 다양한 인기 장르 채널에 적용해 UHD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연내 1개 채널을 추가해 화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1080P 방식의 채널(Full HD)은 라이브 생중계 방송에 최적화된 실감영상 제공이 특징이다. 1080i 방식 보다 정보량을 두 배로 많이 내보내기 때문에 선명하고 떨림 없는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1080P급의 채널은 10월 1일자로 J골프에 적용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SBS골프 채널로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강국현 사장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의 '선택약정할인제'를 방송과 인터넷 결합상품에 유료방송사 최초로 도입했다"며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위성 플랫폼 본연의 품질도 향상시켜 1등 UHD 플랫폼으로서 유료방송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