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서울 성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성신인권선언 선포식 및 대형 비빔밥 비비기' 행사가 진행됐다. ⓒ성신여대
    ▲ 18일 서울 성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성신인권선언 선포식 및 대형 비빔밥 비비기' 행사가 진행됐다. ⓒ성신여대

    ◇ 성신여대, 학생 불평등 예방 등 인권선언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수정캠퍼스에서 '성신인권선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인권 친화적 대학문화 조성 △상호존중 배려 인권문화 정착 △대학구성원 인권 인식 개선 △폭력·차별·불평등 예방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인권선언은 대학 교육이념에 맞춰 구성원이 보편적 인권을 갖고 학교가 이를 보장하는 것으로, 학내 성신인권센터 설치를 추진 중이라고 성신여대는 전했다.

    선포식에 이어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직경 2.5m 대형 비빔밥 비비기 행사가 진행됐으며 성신여대 구성원, 지역 주민 등은 참여했다.

    ◇ 건국대, '학문과 산업 브릿지' 국제컨퍼런스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는 '학문과 산업의 브릿지: 인문학과 문화콘텐츠의 융합과 활용' 국제 컨퍼런스를 19일 개최한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문과대학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중국·일본 등 국내외 콘텐츠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문화콘텐츠와 산업 분야의 국제적 협력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 경희사이버대 서유경 교수, '분별없는 열정' 출간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부 서유경 교수가 '분별없는 열정'을 출간했다.

    '분별없는 열정'에는 미국 정치철학자인 마크 릴라가 전지적 탐구를 통해 지식인의 정치적 삶의 양태 등이 담겨졌다.

    ◇ 동덕여대·서울 종암경찰서, 외국인 유학생 범죄 예방 MOU

    동덕여자대학교는 서울 종암경찰서와 업무협약(MOU)을 17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외국인 유학생 범죄 예방 등을 위한 교류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 서울사이버대, '제21회 해외 역사 문화 탐방'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제21회 해외 역사 문화 탐방'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11월7~10일 중국 서안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사이버대 학생이 국제적 시각 등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현지 박물관 견학·역사 유적지 탐방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탐방 경비 50%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