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중 상장 예정…(주)호반과 합병도 추진시공능력 10위권 진입 목표, 지속 성장 나서
  • ⓒ 뉴데일리
    ▲ ⓒ 뉴데일리
    미래에셋대우는 1일 KB증권과 함께 호반건설의 상장 대표주관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는 내년 중 호반건설의 상장을 목표로 IPO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기업 가치와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그룹 내 주력회사인 ㈜호반과의 합병도 함께 추진한다. 

    호반은 지난해 매출 2조6000억원, 영업이익 790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건설업 시공능력평가에서도 13위로 그룹 내 선두를 지키고 있다. 

    호반건설은 매출 1조3000억원, 영업이익 1900억원으로 시공능력평가 순위 16위를 기록했다.

    기승준 ECM본부장은 "합병을 통해 외형 면에서는 시공 능력평가 10위권 이내로 진입하게 되고 기업 가치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재무건전성이 뛰어난 호반그룹이 상장하게 되면 주택 후분양제, 재개발, 재건축 시장 등에서도 경쟁력을 갖춰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은 "급변하는 사업 환경을 대비해 변화를 꾀하려고 노력해 왔다"며 "상장 추진과 합병을 통해 개발과 운영, 건설사업, 레저사업 등을 아우르는 종합 디벨로퍼의 지위를 견고히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최근 리솜리조트 인수를 계기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