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만㎡ 부지 조성 등 '디벨로퍼' 역량 해외 확대 눈길
  • ▲ 인도 뭄바이 남부 해안도로 2공구 건설공사 위치도. ⓒHDC현대산업개발
    ▲ 인도 뭄바이 남부 해안도로 2공구 건설공사 위치도.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최근 3300억원 규모의 인도 뭄바이 남부 해안도로 2공구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산업개발의 시공 지분은 45%로 인도 건설사인 HCC와 공동 수행방식으로 참여한다.

    이번 공사는 인도 뭄바이시(MCGM)에서 발주한 해안도로 공사로, 반드라 월리 시 링크(Bandra Worli Sea Link)에서 반드라 플레이스(Bandra Palace)를 잇는 총 연장 2.75㎞ 구간에 25만㎡ 부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기간은 이달부터 2022년 9월까지 48개월이다.

    현대산업개발은 도심지 해안구간 매립을 위해 부두설비를 활용한 해상 운반으로 공사기간을 확보했고, 교량 상부구조를 사전 제작해 현장에서 조립하는 PSM 공법으로 안정성 및 내구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현대산업개발 측은 "이번 수주는 잠재력이 풍부한 인도 건설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할 의미 있는 성과"라며 "탄탄한 재무구조와 차별화된 사업분석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다진 디벨로퍼 역량을 해외 개발사업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