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대비 6.5% 가치 상승… 반도체 고성장 높게 평가스마트폰·TV 등 제품 혁신 및 지속 성장 가능성 인정
  • 삼성전자는 4일(미국 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최대인 599억달러를 기록하며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562억 달러보다 6.5% 상승한 수준으로 600억 달러 돌파를 목전에 두게 됐다.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 퀵 드라이브 세탁기, 더 월(The Wall)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5G, AI, IoT, 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B2B 시장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이어간 점 ▲전사 브랜드 전략과 철학을 재정립하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무선 분야에서 '인간 중심의 혁신(Human-driven Innovations)'을 주제로 해 감성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물론 갤럭시 S9·노트 9·워치 등의 제품에서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 왔다.

    또한 혁신 기술 기반의 QLED TV와 더 월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새로운 시청 경험을 주도했다. 생활가전은 프리미엄 제품 시장을 선점하고 소비자들의 일상에 의미있는 혁신을 가져다 주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