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뮤직'에 가치…'뮤직관-공연 영상-뮤직 오리지널-MOD' 분야로 확장
  • ▲ ⓒSKB
    ▲ ⓒSKB

    SK브로드밴드가 자사 프리미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에 '뮤직관', '뮤직 오리지널' 등 음악 관련 서비스를 시작, 음악 사업을 대대적으로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각적으로 음악 콘텐츠를 즐기는 '보는 뮤직'에 가치를 두고 기능 고도화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특히나 음악 관련 콘텐츠 제작·마케팅 경험 및 아이돌 팬덤을 기반으로 질적·양적 콘텐츠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옥수수는 24시간 무제한으로 음악을 제공하는 '15개 장르별 오디오 채널 서비스'를 비롯, 'NCT 라이프 인 오사카', '레드벨벳의 레벨업 프로젝트',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등의 프로그램을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성공시키며 음악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관련 노하우의 기반을 다져왔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의 음악 사업을 '뮤직관', '공연 영상', '뮤직 오리지널', 'MOD' 등 4가지 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다.

    먼저 '뮤직관'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세로 형태의 라이브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딩고와 손 잡고 '고음질의 세로라이브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퍼포먼스를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는 '공연 영상' 콘텐츠도 서비스 된다. SM엔터테인먼트와 합작으로, 한 화면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각각의 영상을 선택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멀티 앵글 기능의 신개념 콘텐츠다. 아이돌 가수들의 공연 장면을 별도의 멀티뷰 화면으로 호출해 UHD 고화질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뮤직 오리지널'은 음질 등 음원 본연의 서비스를 강화한 서비스며, 'MOD(주문형 음원)' 서비스는 브로드밴드가 자체 제작한 음악 예능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브로드밴드는 11월 중순 오리지널 음악 예능 '아이돌 라이브 퀴즈쇼 덕계왕(제작: JTBC 룰루랄라)'을 방영할 예정이다.  

    김종원 모바일사업본부장은 "대중들은 동영상 중심의 음악 소비에 익숙해져 가고 있으며, 이를 옥수수 '보는 뮤직'의 차별화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5G 기술력이 결합된 실감 미디어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