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추천 서비스 'KT시그널' 실시… 주문·배송·개통 '원스톱' 진행매장에서 패드로 한번에 개통… 업계 최초 '무인 키오스크' 요금 납부
  • ▲ ⓒKT
    ▲ ⓒKT
    KT는 자사 서비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는 'KT시그널'과 '간편주문·셀프개통', '패드개통', '키오스크', '동영상 CS' 등이다.

    고객들은 KT SHOP 사이트 내 KT시그널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서비스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간편주문·셀프개통과 연결돼 주문과 개통을 진행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패드개통 서비스를 통해 빠른 상품 신청과 개통이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KT 고객채널을 변화시킬 것"이라며 "KT가 추구하는 변신은 'EASY & WOW'로 디지털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쉽고 편한 방식으로 변화해 고객에게 'WOW'를 줄 수 있도록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KT시그널 서비스는 게임처럼 3개의 라운드로 구성돼 고객들이 각 라운드마다 선택을 하면 자동으로 최적의 상품들을 추천한다. 디지털 세대의 특성에 맞게 고객 스스로가 선택하는 과정을 거쳐 부담 없이 자기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 고객이 주도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추천 대안 중 하나를 선택할 경우 구매 경험혁신을 위한 간편주문·셀프개통 단계로 연결된다. 이후 간단한 프로세스를 거쳐 순식간에 구매와 개통이 가능하다. 만약 대리점에 가서 상품 신청을 할 경우 상담과 동시에 패드에서 즉시 신청과 개통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이용경험 혁신을 위해 업계 최초로 매장 내 비치한 키오스크와 고객문의와 관련한 동영상 CS도 제공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직원에게 요청할 필요없이 요금수납과 번호변경 등의 서비스를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무인 키오스크는 KT 직영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동영상 CS는 고객이 문의한 내용이 담긴 동영상의 URL을 문자로 보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철수 KT 부사장은 "이번 디지털 혁신은 고객이 KT 상품서비스를 찾고, 사고,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