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블로그 통해 사업부문 소개, 취업비결 등 풍부한 콘텐츠 제공
  • ▲ ⓒ한화
    ▲ ⓒ한화
    ㈜한화는 2030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보다 친근하게 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블로그 '한 능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지난 1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한화 블로그에서는 '도전한 사람들', '궁금한 사람들', '함께한 사람들'이라는 세 가지 큰 테마를 중심으로 한화가 영위하는 자체 사업부문에 대한 정보를 흥미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도전한 사람들'은 한화의 다양한 소식과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궁금한 사람들'은 한화의 개성 넘치면서도 전문성 있는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함께한 사람들'은 상생협력·사회공헌 등 한화가 '함께 멀리' 정신으로 세상과 함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화 입사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화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사업보고서나 공식 홈페이지에만 나와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요 사업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알기 쉽게 풀어냈다. 여기에 직무별, 전공별 신입사원들이 직접 공유하는 한화 입사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신입사원 이외에도 현업에 종사 중인 실무자의 인터뷰도 다수 게재될 예정이다. 불꽃축제를 총괄하는 프로젝트 매니저나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을 직접 디자인하는 '불꽃 디자이너' 등 한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직무의 현직 전문가의 인터뷰도 볼 수 있다.

    아울러 매월 1회 이상 시의성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대중과의 소통도 확대할 예정이다. 불꽃축제 시즌에는 블로그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의 '불꽃관람석' 티켓을 나누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한화는 블로그를 통해 사업 성과, 임직원 소식, 사회공헌 활동 및 동반성장 노력 등 언론을 통해 접하기 어려웠던 한화의 이모저모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