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정보신뢰성·투자상담 부문에서 고평가실 이용 고객 대상 충성도 평가해 나타낸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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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투자증권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8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증권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로 해당 상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들의 직접적인 만족도와 고객충성도 등을 평가해 나타낸 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NH투자증권은 전반적 만족도와 요소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세부항목에서는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성과 투자상담에서 경쟁사 대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3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선포하고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실천해 왔다고 강조한다.

    이에 지난 2016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정영채 사장은 “이번 상은 NH투자증권을 이용한 고객들이 직접 준 것으로 그 의미가 더더욱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의 니즈에도 혁신적인 해법을 통해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