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스타트업 협업 통한 플랫폼 개발 추진
  • 신한카드는 당사 사내벤처팀 '하비스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창업 및 분사 지원 사업' 지원 대상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사내벤처 창업 및 분사 지원사업은 사내벤처 육성 의지가 있는 민간기업 중 일정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비스트는 선정된 22개 기업 중 금융사로는 유일하게 정부 지원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신한카드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하비스트와 함께 3자 간 협약을 체결해 취미생활 플랫폼 개발과 마케팅 활동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지난 2016년부터 사내벤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신한카드 아임벤처스'라는 이름으로 사내 임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스타트업과의 협력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음파 기반의 가맹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운들리', 가맹점 포스(POS) 기반의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페이크럭스', 위치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 개발사 '로플랫' 등 현재 선발된 스타트업 4개사와 신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개발을 준비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정부의 지원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하비스트를 비롯한 사내벤처 지원을 위한 제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외부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신성장 동력 발굴과 사회적 파트너와 동반성장해 나가는 초연결 경영 전략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