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촉감·뛰어난 보온성 갖춘 ‘꿀잠 침구’ 130여종 선봬
  •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다양한 겨울 침구들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다양한 겨울 침구들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평년에 비해 빨리 쌀쌀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겨울용 침구류 준비에 나서는 소비자 역시 증가하는 모습이다.

    1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주말(11~13일) 겨울 침구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8% 증가했다. 그중 얇은 부피에도 체온 유지에 탁월한 ‘극세사 차렵이불 상품’ 매출은 73%까지 성장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른 시기 겨울 이불 마련이 늘어났다.

    이에 홈플러스는 내달 7일까지 ‘겨울 침구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숙면에 도움을 주는 침구류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구매 금액에 따라 홈플러스 상품권도 증정한다.

    침구 상품은 플란넬(부드럽고 가벼운 모직)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솜을 촘촘히 넣는 차렵 방식으로 만들어져 뛰어난 보온성도 우수하다.

    상품별로 모던하고 세련된 프린트, 골지 무늬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해 가정 내 인테리어 효과도 높였다.

    대표상품으로는 세미 마이크로 차렵이불 세트(싱글·퀸) 5만9900원·6만9900원, 솔리드 플란넬 차렵이불(싱글·퀸) 3만9900원·4만9900원, 프린트 플란넬 차렵이불(싱글·퀸) 4만9900원·5만9900원, 골지 플란넬 차렵이불(싱글·퀸) 3만9900원·4만9900원, 극세사 차렵이불(퀸) 2만9900원 등이 있다.

    세미 마이크로 차렵이불 세트의 경우 이불과 패드, 베개커버 등 전체 침구류를 묶음으로 구성해 상품성을 한층 높였다.

    홈플러스는 행사카드(신한·KB국민·삼성)로 해당 상품을 5만·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각 5000·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 행사상품에 한함하며 점별 재고에 따라 상이하다. 신한BC·KB국민BC·법인·선불·기프트카드는 제외대상이다.

    김현정 홈플러스 홈인테리어팀 바이어는 “추운 날에는 평소보다 에너지 손실이 크기 때문에 부드럽고 따뜻한 침구류를 통해 빨리 잠자리에 드는 경제적 수면 활동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주는 침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