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위메프-SGI서울보증 업무협약 체결 중소판매업자 온라인‧모바일 대출플랫폼 개발
  • ⓒ금감원
    ▲ ⓒ금감원

    KB국민은행이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한 중소판매업자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국민은행은 18일 여의도본점에서 ㈜위메프와 SGI서울보증과 함께 ‘위메프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 회사는 온라인쇼핑몰 입점 중·소판매업자가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을 상호 협력해 진행하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중소판매업자의 선정산(대출) 전 과정을 PC와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정산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판매업자는 현금유동성 조기 확보로 원활한 재고 관리 및 금융비용 절감과 함께 정산플랫폼을 통한 업무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은행은 올해 초 온라인플랫폼에 입점해 재화를 판매중인 중·소판매업자에 대한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공급망금융(Supply Chain Finance) 애자일(Agile) 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타 온라인쇼핑몰 입점 중소판매업자도 금융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휴 쇼핑몰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공급망금융 활성화를 통해 온라인쇼핑몰과 중·소판매업자 모두와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