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의성마늘햄 김치 볶음밥, 소불고기 볶음밥 냉동 간편식 2종 선봬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냉동 볶음밥류 ‘유어스프리미엄 의성마늘햄김치볶음밥’, ‘유어스프리미엄 소불고기볶음밥’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GS25는 냉동 간편식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39.4%로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한영실 교수의 맞춤식품연구실과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냉동 볶음밥 신상품 2종을 프리미엄급 라인으로 강화했다.

    새로 출시한 두 상품에는 식자재 구성과 레시피 개발에 특별히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의성마늘햄김치볶음밥에는 두가지 메인 식재료가 상품 용량의 절반에 육박할 정도로 아낌없이 쓰였는데 잘익은 국산 김치가 28.2%, 의성 마늘이 들어간 햄이 18% 함유돼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최적의 비율로 콤비를 이뤘다.

    소불고기볶음밥에도 13%가 넘는 소고기 함유량과 양배추, 그린빈, 당근 등 다섯 가지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갔다. 배와 양파즙으로 만든 소불고기 양념장에 소고기를 재운 후 조리해 가정식으로 즐기던 소불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3분30초간 렌지업을 통해 간편히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모두 3700원.

    선우동국 GS리테일 즉석식품팀 MD는 “이번에 출시한 냉동볶음밥은 포장의 최소화를 통해 상품 용기 원가를 낮추고 식재료와 레시피에 많은 공을 들여 프리미엄으로 개발한 사례다”며 “앞으로도 혼밥족들의 가심비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실속 있는 프리미엄 상품들을 많이 개발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