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역·루원시티역 등 편리한 교통·풍부한 인프라·교육환경 등 입지 탁월최고 45층 총 2378가구 규모에 최고급 마감재까지… "지역 랜드마크로 짓겠다"
  • ▲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투시도. ⓒSK건설
    ▲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투시도. ⓒSK건설

    SK건설이 오는 26일 '루원시티 SK 리더스뷰(Leaders' VIEW)'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루원(樓苑)시티는 '아름다운 누각이 있는 정원도시'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LU1 City'로 표기한다. △미래도시의 패러다임을 이끄는 최첨단 도시(Leading and Ubiquitous) △최고의 공간과 최고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명품도시(Luxury and Upper Class) △항상 깨어있고 어디서든 편안한 인간중심도시(Lively and Useful)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인천 서구 가정동 477-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루원시티 SK 리더스뷰'는 지하 4층~지상 45층, 11개동, 전용 75~100㎡, 11개 타입 총 2378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잇는 인천 서부권역 관문에 위치해 있으며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등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에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향후 청라국제도시로 연장되는 수도권지하철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간선급행버스(BRT)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도 구축돼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제1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가현초·중, 신현고가 인접해 있고 루원시티 내 봉수초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과 루원시티에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예정)와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청라, 가정,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연계된 신도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일부 제외)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모든 가구 천정고는 기존 아파트보다 10㎝ 높은 2.4m로 설계해 개방감을 더했고, 타입별로 팬트리·대형 드레스룸·알파룸 등이 있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내부마감재는 고급 자재를 사용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거실의 대형 아트월과 주방가구 도어는 이태리산, 욕실은 스페인산 타일을 적용했고 주방 상판 및 벽은 엔지니어드 스톤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되며 일반주차장보다 폭이 20㎝ 넓어진 확장형 주차 설계(일부 제외)로 편리함을 더했다. 전기차 보급 정책에 따라 전기차 충전공간도 별도로 마련된다. △생태형 연못과 어우러진 '비오토피아' △동별 정원인 '파티오가든' △소규모 텃밭인 '해피팜가든' 등 제이드가든과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조경시설도 선보일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실내 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북카페·경로당·어린이집·키즈센터·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기기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첨단 홈 IoT시스템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실별 온도제어시스템,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은 에너지 절감을 돕는다.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무인택배시스템·스마트 도어카메라·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등 생활편리성은 물론, 범죄 예방과 보안에도 힘썼다.

    분양 관계자는 "루원시티 내에서도 입지가 뛰어나 인천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문의가 많다"며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고려해 혁신적인 특화설계와 고급 마감재, 커뮤니티시설 등을 도입, 지역 랜드마크로 지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분양가상한제가 작용된 분양가는 84㎡ 기준 3.3㎡당 평균 1237만원에 공급되며 계약금 10%·중도금(분양가의 60%) 무이자를 적용, 계약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특히 일반분양 물량의 80%가 추첨제로 공급되는 만큼 가점이 낮은 젊은 수요층 및 유주택 투자수요 등의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11월1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7일 발표되며 정계약은 19일부터 닷새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며 26일 개관 예정인 견본주택은 서구 경서동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