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서비스 증진·시설 개선 등 다방면 적극 지원 및 협력
  • ▲ (좌측 네 번째부터) 정원철 시티건설 대표, 윤지연 시티문화재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티건설
    ▲ (좌측 네 번째부터) 정원철 시티건설 대표, 윤지연 시티문화재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티건설

    시티문화재단은 전날 충남도청에서 충남문화재단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시티문화재단은 지난 9월 시티건설이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충남도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 복지·서비스 증진 △문화시설 및 문화예술창작 환경 개선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시티문화재단은 기부협약을 통해 충남도 문화활동사업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충남문화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문화사업 '찾아가는 공연차량', '연말 기획공연', '어린이 서울문화탐방'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시티문화재단은 이번 기부금을 시작으로 충남도민들의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

    정원철 시티건설 대표는 "이번 협약이 200만 충남도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작은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베풂과 나눔을 중시하는 기업을 지향하면서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