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대상으로 자기이해 및 학교폭력 예방 도움
  • ⓒ금호타이어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성서중학교 1학년 7개 학급 200명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청소년 미술치료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 미술치료 교육 일환인
    그림으로 마음읽기는 미술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를 치료하는 기법이다. 미술치료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인성 및 사회성 함양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단 따돌림 등의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금호타이어는 서울시 교육복지 우선사업 시행학교 중
    2개교를 선정해 지난 5월 첫 번째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이후 주요 경찰서 주관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운영중이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문강사들에게 미술치료와 개별 상담과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된다
    .

    또한 올바른 소통방법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필요한 노력 등을 배우며 작품발표와 토론을 통해 자기이해를 비롯한 감정인지와 표현의 중요성을 체험한다
    .

    오선근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2016년부터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으로 사진촬영 및 무용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서울시 중학교들의 추가 수업요청에 따라 심리치료의 일종인 미술치료까지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청소년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5년과 2016, 교육 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