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라인업 확대 통해 항암제 부문 전문성 ↑GC녹십자, 매출 성장으로 연구개발 투자 확대 계획
  • 지난 24일 종로구 보령빌딩에서 진행된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뉴라펙’ 공동판매 계약식에서 이삼수 보령제약 대표(왼쪽),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오른쪽)가 서명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었다. ⓒ보령제약
    ▲ 지난 24일 종로구 보령빌딩에서 진행된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뉴라펙’ 공동판매 계약식에서 이삼수 보령제약 대표(왼쪽),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오른쪽)가 서명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었다. ⓒ보령제약

    보령제약은 GC녹십자와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뉴라펙’의 공동판매 계약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보령제약은 뉴라펙의 유통을 맡고, 국내 모든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영업·마케팅은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2015년 GC녹십자의 자체 기술로 개발된 뉴라펙은 암환자의 항암제 투여 시 체내 호중구 수치가 감소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부작용을 예방하는 호중구감소증치료제다. 호중구는 백혈구의 일종으로 박테리아 등에 감염되는 것을 퇴치하는 기능을 한다.

    일반적으로 항암화학요법 1주기 중 4~6회 투여해야 했던 기존 1세대 호중구감소증치료제와 달리 뉴라펙은 1주기당 1회 투여만 해도 된다는 게 특징이다. 뉴라펙은 기존 치료제보다 순도와 안정성이 높고 약물의 반감기가 늘었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라인업 확대를 통해 국내 최고의 항암제 부문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GC녹십자는 매출 성장을 통해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신약개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삼수 보령제약 대표는 “국내 항암제 분야 선두 제약사로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암 치료성과를 높여 나가고, 암환자의 삶은 질 향상은 물론 완치의 희망을 드릴 것” 이라고 말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는 “양사간 협업을 통해 뉴라펙의 우수한 임상적 가치가 더욱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