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어린이 안전캠페인, 경찰, 지자체 협력 등 지역 치안 유지 앞장
  • ⓒADT캡스
    ▲ ⓒADT캡스

    ADT캡스가 지난 26일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기업사회공헌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은 지역 범죄 예방에 공헌한 공공기관·기업·사회단체 등을 선정해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지원한 160여 단체들 가운데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 20곳을 선정했다.

    ADT캡스는 여성∙어린이 등 범죄취약계층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고, 경찰∙지자체와 유기적인 협력을 진행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보안경비업체 중 유일하게 기업사회공헌 부문에서 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

    ADT캡스는 여성 범죄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와 예방을 위한 '여성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안전스쿨 캠페인'을 지속 진행하고 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16회에 걸쳐 전국 각 지역 학교 약 1만 5000여 명의 학생들이 캠페인에 참가했다.

    또한, 올해 3월 ADT캡스는 국토교통부와 민간보안회사 4곳과 함께 긴급 상황 발생 시 상호 협력, 안전자산 연계 활용 등 '스마트 도시 안전망' 구축을 위한 공공안전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 수성구청과 협력해 관내 여성 공중화장실 28곳에 범죄예방 비상벨 시스템 구축에 나서기도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을 책임지는 보안전문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범죄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을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